본문 바로가기

DOUBLE MIN LOVE/100% 셀프웨딩촬영

[촬영준비물]가을 제주도에서 셀프촬영





100% 셀프웨딩촬영_준비물 




준비물 _ DSLR카메라 / 삼각대 / 카메라리모컨 / 

          웨딩소품 / 의상 / 신발 / 



제주도까지 갔는데 준비물때문에 속상할순 없죠.

하나하나 만만에 준비를 하고 가셔야

후회없이 촬영하고 오시겠죠?

저도 꼼꼼히 준비한다고 했지만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어요. 

자, 제가 준비해간 준비물과 아쉬운것들을 적어볼께요.


  • DSLR카메라&삼각대&리모컨 (+노트북)


셀프 촬영을 하니 당연히 카메라&삼각대는 필수겠죠!

저는 카메라를 다룰 줄 몰라서 자세한 포스팅은 할 수가 없어요ㅠ

무거운 DSLR 카메라&삼각대 등등 짐이 무거워서 

제주도 촬영 하는내내 예랑이가 너무 고생했어요♡

카메라에 연결해서 쓰는 리모컨 덕분에 셀프촬영이 편했어요.

노트북을 가져간 이유는 저희가 셀프로 하기때문에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노트북을 가져갔어요.

고화질로 찍었기에 많이 찍고 백업하는데 유용하게 쓰였어요.


  • 웨딩소품


제가 손수 만든 소품을 소중히 가져가서 촬영했어요.

둘이 촬영을 하다보니 부케랑 부토니에는 정말 많이 찍었는데

폼포드피켓이랑 아크릴피켓은 딱 정해진 포즈에서 찍었어요.

웨딩소품으로 숏베일 적극추천드려요.

저는 세미드레스를 인터넷으로 구입했는데요. 

드레스 판매 사이트에서 숏베일도 함께 판매하셔서 같이 구매했어요.

그냥 하얀 드레스에 숏베일만 연출해도 웨딩 느낌 팍팍 나요.

롱베일도 친구찬스로 가져가긴 했지만 제주도에 바람이 워낙 많이

불어서 롱베일은 활용하지 못하고 숏베일로만 촬영했어요.


  • 의상

여자 의상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셀프웨딩 드레스를 하나 구입했어요.

제가 구매한 곳은 ☞브라이덜샵 https://smartstore.naver.com/bridalshop 이예요.

남자 의상은 스파오 정장 브랜드가 있어요.

저는 남자옷 잘 알지 못해서 예랑이가 저렴한 세미정장을 구매할수 있다고 함께 방문해봤어요.

그 매장에서 가장 가을스럽고 캐쥬얼한 스타일로 구매했어요.

남자 소품은 딱히 많지 않아서 멋낼수 있는 건 서스펜더뿐이였어요.

솔직히 서스펜더_(멜빵) 구하기가 제일 난감했어요.

그래서 저는 저희 오빠찬스를 썼죠. 주변에 결혼하신 분들께 물어보세요.

스튜디오 촬영을 하신 커플이라면 구매했을 가능성이 있어요.


  • 신발

신발을 분류해 놓은 이유는 여자분들의 구두때문이죠.

촬영을 위해서 화이트계열 힐을 챙겨갔는데 촬영장소로 정한곳들이

갈대밭, 바닷가, 오름 등등 이기에 구두로만은 안되겟죠.

슬리퍼 챙겨가세요. 남자분들도 구두가 불편하고 힘드시다면 슬리퍼 챙겨가세요.

갈아신는게 귀찮아고 짐이 많아서 고민했지만 가져가길 참 잘한거 같아요.


  • 구루마_바퀴달린장바구니

이건 진짜 꿀팁이예요.

여기저기 촬영을 다닐 생각하다보니 짐이 걱정인거예요.

그래서 제가 바퀴달린 장바구니를 챙겨갔죠.

예랑이한테 칭찬을 엄청 받았더랬죠. 

무거운 짐들은 대부분 남자가 들기때문에 예비신부님들이 센스있게 챙겨가시면 좋을꺼같아요.

접에서 큰 캐리어 딱 들어가서 부피는 컸어도 너무너무 잘 가져갔어요!

구루마_바퀴달린 장바구니라고 해서 어떤건지 모르실수도 있을꺼같아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사진도 첨부해드릴께요.



  • 화장품&악세사리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셀프로 하는거라서 챙겨갈께 많았어요.

화장품은 가지고 있는 쉐도우 중에서 가장 화려하고 진한 칼라를 챙겼어요.

자연광에서는 화장을 아무리 진하게 해도 다 날라가서 

평소보다 훨씬 진하고 화려하게 해야해요. 인조 속눈썹이 있다면 적극추천이요.

제주도로 출발하기 전 며칠전부터 저녁에 화장지우기전에 진한화장 연습을 했어요.

눈썹&라이너에 힘을 준다면 또렷한 이목구비로 촬영할수있어요.

아! 그리고 정말 중요한 헤어!!

제가 다른건 다 할수 있겠는데 헤어는 너무 자신이 없었어요.

머리숱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헤어만 전문샵에서 할까 하고 제주도 메이크샵에 엄청 문의를 했었어요.

하지만 금액도 많이 나갈뿐더러 시간이 너무 안맞아서 포기하고 제가 하기로 했죠.

다이소 정말 좋은거 같아요. 다이소에 뽕 세워주는 부분피스를 팔아요.

똑딱핀으로 생긴것도 있고 정말 머리카락으로 생긴것도 있어요. 

양쪽 옆 머리에 볼륨을 살리고 싶으시면 2~3개 구입하세요. 이것도 사진 첨부 해드릴께요.